[뉴스] 아시아나항공, 2분기 영업익 340억…전년비 흑자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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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by 한국경제

매출은 다소 감소했지만, 아시아나항공이 다시 한번 흑자로 돌아섰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2분기 영업이익이 34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기 때문인데요. 이와 함께 순이익도 무려 2,332억 원으로, 기업이 흔들림 없이 성장력을 회복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눈에 띄는 실적 향상은 무엇보다도 항공사의 전략적 노력이 녹아 있기 때문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미주, 일본 노선 등 고수익 노선을 적극 확장하고, 연휴 수요에 맞춘 유연한 공급 조절, 항공기 가동시간을 늘려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특히, 여객사업 매출은 크고 작은 변화 속에서도 실속 있는 성장세를 보이며, 고객 수요에 끊임없이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처럼 아시아나항공은 2분기 실적 개선과 함께 환율 안정세 덕분에 부채비율도 크게 낮추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앞으로 3분기에는 뉴욕, 삿포로 등 인기 노선의 공급 확대와 더불어, 벨리 카고를 활용한 물류 수요 공략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어려운 시기 속에서도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2분기 영업익 340억’ 기록이 결국 다시 기업의 자신감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증거가 되고 있습니다.

2. 미래를 향한 비상: 아시아나항공 3분기 전략과 성장 전망

지난 2분기, 아시아나항공은 별도 기준 영업이익 34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는 1조6756억 원의 매출이 다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개선과 운영 효율화 덕분에 가능했던 결과입니다. 특히, 뉴욕과 삿포로 노선 확대, 벨리 카고 활용 등은 더욱 강력한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핵심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3분기에는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노선과 물류 서비스 확대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대표적으로 뉴욕과 삿포로 노선의 공급 확대는 하계 성수기를 맞아 고객의 수요를 적극 공략하는 동시에 수익성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또한, 고객 편의를 위해 태국 방콕 주간편과 푸껫 노선 복항, 일본 우베, 몽골 울란바타르 등 신규 부정기 노선을 운항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특히, 여객기 하부 공간인 벨리 카고 활용은 아시아나항공의 또 다른 강점입니다. 반도체 부품, 신선 식품, 소형 특송 화물 등 수시로 긴급성과 정시성을 요구하는 물류 수요를 충족시키며, 수익 다변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들은 지난 2분기 영업익 340억 원과 전년 대비 흑자 전환에 이어, 향후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이 될 전망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이번 하계 성수기를 맞아 보여주는 비상 전략은 단순한 노선 확장을 넘어, 시장 변화와 물류 혁신을 동시에 이끄는 혁신적 움직임입니다. 과연 이들이 펼칠 미래 성장 플랜은 어떤 모습일까요? 계속 주목할 만한 이유입니다.

Reference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8139476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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