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일본여행 가자니 찜찜하네”…증권가, 진에어 목표주가 잇따라 낮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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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by 매일경제

‘일본여행 가자니 찜찜하네’라는 말이 나오듯, 최근 증권가에서는 저비용항공사인 진에어의 목표주가가 잇따라 낮춰지고 있습니다. 그 배경에는 일본과 국내선 수요가 예상보다 부진하면서, 진에어가 직면한 여러 비용 문제와 실적 부진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2분기 영업손실로 적자 전환하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하락세는 단순한 일시적 악재가 아니라, 항공업계 전반에 퍼진 비용 인플레이션과 수요 감소라는 복합적인 문제에서 비롯됩니다. 특히, 전년 동기 대비 영업비용이 13%나 급증하는 가운데, 일부 일회성 요인도 있었지만, 근본적으로는 연료비와 운영 비용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이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과 동남아 노선의 수요가 예상보다 빠르게 꺾이면서, 하반기 전망도 어둡기만 합니다. 일본 여행이 점차 휴가철과 연계되지 않고 있으며, 여름 성수기에도 수익성이 떨어지고 있어 ‘일본여행 가자니 찜찜하네’라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경쟁이 치열해지고 가격 경쟁 수위도 높아지고 있어, 낮은 유휴 좌석 가격으로 인해 수익성 확보가 어렵다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이처럼 증권사들은 진에어의 올해와 내년 기대 실적 전망치를 각각 24%와 51% 낮췄으며, 목표주가 역시 큰 폭으로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해외여행 수요의 성장 잠재력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보고 있으며, 단기적인 악재 국면이 지나가면 회복 가능성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본여행 가자니 찜찜하네’라는 찜찜한 심리는 잠시 접어두고, 항공사 업계의 장기적인 전망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끝나지 않는 악재 속에서 빛나는 투자 전략과 미래 전망

최근 증권가에서는 ‘일본여행 가자니 찜찜하네’라는 내부 고충이 퍼지면서, 진에어의 목표주가가 잇따라 낮춰지고 있습니다. 비용 인플레이션과 자연재해 우려까지 겹친 하반기, 과연 진에어가 넘어야 할 산은 무엇일까요? 숨겨진 성장 잠재력과 ‘매수’ 의견의 속사정을 파헤쳐 봅니다.

최근 진에어는 2분기 영업손실이 423억 원으로 적자로 전환되며, 시장의 우려 속에 목표주가도 낮아지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과 유안타증권 모두 하반기 실적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고, 특히 비용 인플레이션이 큰 변수로 작용하고 있죠. 항공업계 전반의 비용 상승으로 인해, 동남아 및 일본 노선 여객 수요가 점차 감소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악재 속에서도 투자 전문가들은 해외여행 수요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며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는 단기적 어려움이 장기적 성장 기회로 전환될 수 있다는 기대에서 출발한 전략입니다. 특히 비용 인플레이션과 자연재해, 그리고 내수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진에어는 탄탄한 성장 잠재력과 회복력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요약하자면, 현재의 어려움은 일시적일 수 있으며, 시장의 본질적 성장 가능성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하반기에는 여러 악재가 겹친 가운데서도, 신중한 투자 전략과 장기적인 관점이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일본여행 가자니 찜찜하네’라는 우려 속에서도, 진에어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회와 가능성을 품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움직임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Reference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business/113912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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