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모두가 알듯이, 오만석은 다재다능한 배우이자 인정받는 연극인입니다. 이번에 그가 참여하는 연극 ‘트루웨스트’는 단순한 무대 이상으로, 오만석에게 특히 의미 있는 작품입니다. 배우에 연출까지…오만석에게 트루웨스트가 특별한 이유는 바로 여기서 드러납니다.
왜 오만석이 누구보다도 ‘트루웨스트’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을까요? 그 비밀은 바로 그의 역할 확장에 있습니다. 일반적인 배우는 연기 하나에 집중하지만, 오만석은 이번 작품에서 배우뿐만 아니라 연출가의 역할도 맡으며, 작품 전체를 아우르는 책임감을 지고 있습니다. 그는 연극의 본질인 ‘연기’와 작품의 의도를 조화롭게 전달하기 위해 머무르지 않고, 연출도 겸하는 진정한 크로스오버를 보여줍니다.
이 작품은 1980년대 미국 초연 이후 국내에서도 사랑받아온 작품으로, 무법자 형 리와 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 오스틴의 뒤엉킨 욕망과 충돌을 치열하게 그려냅니다. 오만석은 이 작품을 통해 “사실주의와 부조리극 사이의 독특한 균형”을 추구하며, 매번 새로운 해석과 감동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또한, 배우와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매번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입니다.
그의 연출 철학은 “전체를 보고, 배우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번 ‘트루웨스트’를 통해 배우들이 자신만의 색깔로 무대를 채우는 모습은 바로 오만석의 작품에 대한 진정한 열정과 연출 철학이 녹아 있기 때문이죠. 그는 “같은 극이지만 배우 조합에 따라 전혀 다른 작품처럼 느껴질 것”이라며, 관객들이 매번 새로움을 경험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배우로서, 그리고 연출가로서 두 역할을 훌륭히 소화하는 오만석은 이 작품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연극적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의 ‘배우에 연출까지…’라는 도전은, ‘트루웨스트’가 갖는 의미와 힘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연극 ‘트루웨스트’를 통해 오만석이 보여주는 또 다른 연기와 연출의 세계를 만나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그가 전하는 진심과 열정이, 무대 위 생생한 에너지로 느껴질 것입니다.
형제의 갈등과 새로운 해석: 살아있는 무대를 만드는 힘
서로를 닮았지만 충돌하는 두 형제의 이야기는 연극 ‘트루웨스트’의 핵심 테마 중 하나입니다. 이 작품은 무법자 형 리와 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 오스틴 사이의 치열한 대립과 욕망의 충돌을 통해, 우리가 쉽게 간과하는 인간 내면의 복잡성을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강렬한 이야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배우에 연출까지…오만석이 만들어내는 무대의 마법입니다.
‘트루웨스트’는 시대와 장소를 넘어 공감할 수 있는 인간의 본질을 탐구하는 작품으로, 매번 다른 배우들이 맡는 역할마다 색다른 해석을 선보입니다. 오만석이 연출을 담당하면서, 그는 배우들이 자신의 강점과 특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같은 대사라도 배우마다 다르게 표현되고, 매번 새로운 미묘한 감정이 피어나는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이처럼 배우에 연출까지…오만석이 보여주는 섬세한 연출력은 관객들에게 신선한 몰입감과 감동을 끊임없이 선사하며, ‘트루웨스트’를 단순한 연극이 아닌 살아 숨 쉬는 무대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공연은 처음 합류하는 배우들이 많아 오만석 연출자가 작품 전체를 조율하는 중심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틀과 분위기를 잡아주는 연출력은, 작품이 가진 사실주의와 부조리극이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을 극대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는 배우 각각의 개성과 해석이 작품에 녹아들면서, 관객에게 매회 색다른 감정의 폭풍을 선사할 수 있게 하는 힘이 되죠.
이처럼 배우에 연출까지…오만석에게 ‘트루웨스트’가 특별한 이유는, 그가 단순한 배우를 넘어, 무대를 하나의 살아있는 예술작품으로 만들어내는 연출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매번 달라지는 배우들의 해석과 섬세한 연출은, ‘트루웨스트’를 보는 이들에게 끊임없는 신선함과 깊은 울림을 선사합니다. 여러분도 이번 무대를 통해 형제 간 갈등의 이야기가 만들어내는 강렬한 감동과, 다채로운 배우들의 색다른 모습들을 경험해보시길 추천합니다.
Reference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9260254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