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불닭볶음면 열풍에 초비상…오뚜기, 야심작 내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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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by 한국경제

왜 지금 매운 라면이 다시 한 번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을까? 29년간 사랑받아 온 ‘열라면’조차 변화를 맞이한 이유를 들여다본다. 최근 불닭볶음면을 비롯한 매운 라면 열풍이 국내외 시장을 강타하면서, 기존 강자가 새롭게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그 중심에는 바로 오뚜기의 야심작인 ‘열라면 더핫’이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열라면’의 인기와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하면서도, 매운맛 강도를 대폭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1996년 처음 출시된 이후, ‘열라면’은 고추의 깊은 풍미와 중·고강도 매운맛으로 매운 라면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는데, 이번 신제품은 한 단계 더 높은 스코빌 지수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껏 충족시키고자 한다.

최근 라면 업계에서는 매운맛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삼양식품이 ‘맵탱’과 ‘불닭볶음면’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가운데, 농심 역시 ‘신라면 더레드’로 매운맛을 두 배로 늘리는 등 시장의 판도를 흔드는 전략들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오뚜기 역시 ‘고기 열라면’, ‘라면의 맵쏘디’, ‘불오징어볶음면’ 등 다양한 매운 맛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다.

이처럼 강력한 경쟁 속에서도 오뚜기는 ‘열라면 더핫’으로 다시 한 번 라면 시장의 중심에 서기 위한 야심찬 도전을 시작했다. 왜 지금, 바로 이 시점에 매운 라면이 이렇게도 주목받고 있는지, 그리고 오뚜기의 전략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살펴보는 것도 흥미로운 포인트다. 과거와는 차별화된 강렬한 매운맛으로 재탄생한 ‘열라면 더핫’이 국내 라면 시장의 패러다임을 어떻게 바꾸게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오뚜기 ‘열라면 더핫’ 출시 – 매운맛 경쟁의 새로운 시작

최근 불닭볶음면 열풍에 초비상이 걸리면서, 라면 시장의 매운맛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오뚜기는 ‘열라면’을 기반으로 강력한 도전장을 내밀며, 자체 야심작인 ‘열라면 더핫’을 선보였다. 삼양식품의 글로벌 확장과 불닭볶음면의 기세에 자극받은 오뚜기는 매운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시장 재점화에 나선 것이다.

‘열라면 더핫’은 기존의 인기 제품 ‘열라면’보다 훨씬 매운 맛을 자랑하며, 이미 상표권 등록까지 마친 상태다. 이번 신제품은 스코빌 지수 6000SHU의 강렬한 매운맛으로, 맵찔이부터 매운맛 마니아까지 모두 사로잡을 기대를 받고 있다. 오뚜기는 또한 고기 열라면, 라면의 맵쏘디 등 다양한 매운맛 라인업을 출시하며, 경쟁사와의 격차를 좁히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국내 라면 시장에서는 매운맛 경쟁이 불 붙은 가운데, 농심의 ‘신라면 더레드’와 하림의 ‘더미식 장인라면 매운맛’, 삼양식품의 ‘맵탱’ 등 다양한 강자들이 포진하고 있어 이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특히, ‘불닭볶음면’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오뚜기의 ‘열라면 더핫’이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처럼 오뚜기가 ‘불닭볶음면 열풍에 초비상’이라는 상황에서, ‘열라면 더핫’은 매운맛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으며 경쟁의 판도를 뒤흔들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어떤 변화와 도약을 보여줄지, 업계와 소비자 모두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Reference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81739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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