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에 내린 호우특보로 인해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LG유플러스는 긴급 비상대기 체제를 가동하며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폭우는 예상보다 강도를 더하며 인근 지역과 도서지역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어, 통신 서비스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이처럼 폭우가 몰려오는 상황에서 LG유플러스는 2400여 명의 네트워크 운영조직을 중심으로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며, 상황별 대응 단계를 적극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 마곡사옥의 통합관제센터를 통해 네트워크 장애 여부를 신속히 파악하고, 침수나 정전 등에 대비한 시설 점검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비상대기…LG유플러스는 호우특보가 계속되는 동안, 기지국과 핵심 시설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예비 물품과 비상발전기를 사전 점검하며, 도서지역 포함 모든 장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력 공급 문제에 대응하는 조치를 완료한 상태입니다.
이번 폭우로 인한 서비스 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한 LG유플러스의 신속한 대응과 치밀한 준비는, 비상 상황에서도 고객들의 통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핵심 열쇠가 되고 있습니다. 내일까지의 긴장감 넘치는 상황 속에서, 얼마나 철저히 대응하고 있는지 주목하게 됩니다.
24시간 통신 안전지킴이: 네트워크를 지키는 숨은 전투
내일까지 비상대기…LG유플러스는 호우특보에 대응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 호우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고객의 연결을 지키기 위한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들이 선보인 핵심 전략은 바로 2400여 명의 운영 인력을 중심으로 한 24시간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과 전략적 장비 점검입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마곡사옥 통합관제센터를 중심으로 기상 상황에 따라 비상대응 단계를 강화하며, 침수와 정전 등 비상상황에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통신설비의 비상발전기와 예비 물품을 사전 점검하는 한편, 도서지역 등 기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 대한 시설물 점검도 완료하여, 어떤 장애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내일까지 비상대기’라는 긴박한 상황에서도 LG유플러스는 계속해서 네트워크 안전을 확보하며 고객과의 연결을 끊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집중호우 속에서도 우리의 통신이 끊기지 않는 비밀, 바로 전국 네트워크를 책임지는 숨은 전투원들의 헌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들의 철저한 대비와 빠른 대응이 곧, 일상 속 안전과 연결의 지속성을 보장하는 핵심 열쇠라고 할 수 있습니다.
Reference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7186412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