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편의점 업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바로 CU의 건강기능식품(건기식) 판매 확대 소식인데요. CU는 전국 6000여 개 점포에서 제약사와 협력하여 판매 인허가를 받은 건기식을 선보이며, 가격 경쟁력과 접근성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든 제품이 5000원 이하로 책정되어 있어 소비자의 부담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점포 6000곳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건강한 생활을 더 가까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건강기능식품이 일상적인 소비재로 자리잡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11종의 브랜드 제품과 신선한 소포장 전략으로, 소비자들은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CU의 전략이 돋보입니다.
이처럼 CU의 파격적인 가격과 세심한 포장 전략이 어떻게 건강관리에 혁신을 가져올지 기대를 모으며, 앞으로 편의점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어떤 성장세를 기록할지 주목됩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CU의 건기식 판매 확장은 편리하고 경제적인 건강관리의 새 지평을 열고 있습니다.
건강과 즐거움을 모두 잡는 헬시플레저의 시대: CU, 6000개 점포서 건기식 판매…전 제품 5000원 이하
최근 건강을 가장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인 헬시플레저(Hlthy + Leisure)가 일상 속에서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편의점 CU가 제약사와 협력하여 선보인 70여 종의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CU는 전국 6000개 점포에서 전 제품을 5000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며,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헬시플레저’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습니다.
CU가 선보인 건기식은 제약사 종근당과 동화약품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들로, 10일치 분량의 소용량 포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접근성과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종근당의 ‘건강프로젝트 365’ 브랜드는 두뇌기억력, 여성건강, 눈건강, 뼈건강 등 다양한 건강 영역을 아우르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의 가격이 5000원 이하라는 점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건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큰 강점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최근 급증하는 건기식 시장의 성장세와 맞물려 큰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CU의 건강식품 카테고리 매출은 2022년 27.1%, 2023년 18.6%, 그리고 2024년에는 무려 137.2%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
박형규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CU는 편의점 헬스케어 시장이 지속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가장 빠르고 체계적으로 건기식을 도입 및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건강을 포인트로 삼은 소비자를 위한 전략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CU의 건기식 판매는, 건강에 관심 많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선택지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6000개 점포에서 만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의 건강기능식품들이 어떻게 소비자들의 삶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며, 헬시플레저 시대를 활짝 열어가고 있을지 주목할 만합니다.
Reference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7285633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