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새로 쓴 뮤지컬 문법 브로드웨이를 홀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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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by 한국경제

‘흰머리’가 있어야만 인정받을 수 있다는 브로드웨이의 오래된 편견. 이 강고한 벽이 젊은 연출가 알렉스 팀버스에 의해 하루아침에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궁금하지 않나요? ‘새로 쓴 뮤지컬 문법 브로드웨이를 홀리다’라는 그의 작품이 보여주는 새로운 가능성입니다.

전통적으로 브로드웨이에서는 연륜과 경험이 뛰어난 연출가를 우선시하는 문화가 있었죠. 하지만 팀버스는 1978년 뉴욕에서 태어나, 어릴 적부터 브로드웨이 공연장을 자주 찾으며 자연스럽게 뮤지컬에 대한 열정을 키워왔습니다. 그의 길은 단순히 경력과 연륜에만 기대지 않았습니다. 대신, 기존의 뮤지컬 문법을 과감히 뛰어넘는 혁신적 시도와 현대적인 감각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했습니다.

그가 ‘물랑루즈!’에서 보여준 연출력은 그러한 변화의 상징입니다. 프랑스 몽마르트르의 유명 클럽 ‘물랑루즈’를 상징하는 붉은 풍차와 코끼리 장식을 활용하여 무대 자체를 화려하게 물들이며 기존 뮤지컬의 틀을 깨는 실험을 선보인 것이죠. 이는 ‘뉴 뮤지컬 문법’의 탄생을 알리는 신호탄과도 같았습니다. 앞으로도 그는 ‘비틀쥬스’와 ‘록키’ 등 다양한 작품에서 기존 방식을 뒤집는 파격적인 연출로 관객은 물론 업계 관계자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알렉스 팀버스는 젊은 연출가로서 브로드웨이의 고정관념과 편견에 도전하며, ‘새로 쓴 뮤지컬 문법’으로 무대를 새롭게 홀리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도전이 어떤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될지, 앞으로의 행보가 무척 기대됩니다. 여러분도 이 변화의 한복판에 함께 하시겠어요?

알렉스 팀버스: 새로운 뮤지컬 문법의 창조자

‘새로 쓴 뮤지컬 문법 브로드웨이를 홀리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오늘날 브로드웨이에서 주목받는 가장 혁신적인 연출가 중 하나가 바로 알렉스 팀버스입니다. 전통적이고 연륜 있는 연출가를 선호하던 미국 대표 무대에서, 그는 기존의 틀을 깨는 파격적인 무대 연출로 새롭고 독창적인 뮤지컬 문법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1978년 미국 뉴욕에서 태어난 팀버스는 어릴 적부터 가족과 함께 찾아갔던 브로드웨이에서 그 꿈과 영감을 키워왔습니다. 예일대에서 영화와 연극을 공부하며 연출가로서의 토대를 다졌고, 이후 자신만의 무대 미학을 구축하며 끊임없이 실험과 도전을 거듭했습니다. 특히 2021년, 그의 대표작 ‘물랑루즈!’로 미국 공연계 최고 권위인 토니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 무대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그가 선보인 ‘물랑루즈!’는 프랑스 파리의 유명 클럽을 상징하는 붉은 풍차와 코끼리 장식을 활용해 화려함을 극대화하는 등, 기존의 뮤지컬 문법을 뛰어넘는 혁신적 연출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또 ‘비틀쥬스’, ‘록키’ 등의 작품에서도 기존 틀을 깨는 실험적 연출을 선보이며, 뮤지컬의 새로 쓴 문법을 세계 무대에 알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알렉스 팀버스는 ‘새로 쓴 뮤지컬 문법 브로드웨이를 홀리다’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을 만큼,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며 독창적인 무대 예술을 창조하는 인물입니다. 앞으로 그의 작품들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무대에서 어떤 모습으로 우리를 찾아올지 기대가 크며, 그가 만들어가는 한국 공연의 미래를 함께 기대해봅니다.

Reference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121674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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