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틱톡 쓰세요 삼성도 손짓…MZ들 눈독 들인 틱톡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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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by 한국경제

틱톡 쓰세요 삼성도 손짓…MZ들 눈독 들인 틱톡샵의 파워는 이제 단순한 마케팅 채널을 넘어 판매의 새로운 최전선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는 전 세계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틱톡샵을 활용하며 차세대 쇼핑 경험을 선도하고 있는데요. 이들이 보여주는 전략과 비밀은 무엇일까요?

최근 몇 년간 숏폼 콘텐츠 플랫폼인 틱톡은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급성장했습니다. 특히, 틱톡은 이제 콘텐츠 소비를 넘어 제품 탐색과 구매까지 가능한 소셜 커머스의 핵심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이에 발맞춰 틱톡 내에 직접 틱톡샵을 개설하는 전략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기존에 마케팅 차원에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이나 프로모션으로 영향력을 확장하던 것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실제 제품 판매 채널로 적극 활용하는 모습입니다.

지난해 싱가포르에 시작된 이후, 삼성전자는 필리핀, 미국, 프랑스, 영국 등 여러 국가에서 틱톡샵을 연이어 열고 있습니다. 특히 영국 틱톡샵에서는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등 다양한 갤럭시 제품을 판매하며, 내년에는 더 많은 카테고리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프랑스와 미국 법인 역시 갤럭시 S25 울트라, 갤럭시 Z폴드7 등 최신 제품을 선보이며, 틱톡샵을 통한 직거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삼성전자가 틱톡샵을 적극 활용하는 이유는 바로, MZ세대는 이미 틱톡을 일상에서 중요한 구매 채널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영국 법인 관계자는 “틱톡 사용자 5명 중 3명은 이미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다”며, 틱톡샵이 소비자와의 자연스러운 접점을 만들어내는 핵심 전략임을 강조했습니다.

이제 틱톡을 이용한 쇼핑은 더 이상 부차적인 마케팅 수단이 아니라, 소비자가 상품을 발견하고 구매하는 주된 경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변화를 선도하며 “차세대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는데요. 틱톡 쓰세요, 삼성도 손짓하는 이 현장은 앞으로 더 큰 성장을 기대하게 합니다.

이처럼 틱톡이 바꾸는 쇼핑의 미래는 많은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삼성전자가 선보일 다양한 시도와 현장의 생생한 모습에 더욱 귀추가 주목됩니다.

글로벌 시장을 휩쓰는 틱톡샵 전략과 삼성의 행보

영국에서 필리핀까지, 15개국을 강타한 틱톡샵! 삼성전자는 어떻게 이 새로운 소셜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전 세계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을까요? 최신 트렌드 뒤에 숨겨진 변화의 실체를 하나씩 공개합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는 소셜커머스 플랫폼인 틱톡샵이 새로운 판매 채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면서, 기업들은 이 흐름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도 예외는 아닙니다. 과거에는 틱톡을 마케팅 도구로만 활용하던 삼성전자는 이제 직접 틱톡샵을 개설하여 판매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글로벌 각국에서는 틱톡샵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15개국 이상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영국, 프랑스,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영국 틱톡샵에서는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갤럭시 버즈, TV, 청소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카테고리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틱톡의 영향력을 적극 활용하여 ‘차세대 쇼핑경험’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프랑스, 미국, 필리핀 등에서 실시한 틱톡샵 프로모션을 통해 콘텐츠 소비와 동시에 자연스럽게 제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 전략입니다. 특히 틱톡 사용자들의 3분의 2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직접 제품을 구매하는 점에서, 기업이 이 플랫폼에서의 존재감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틱톡 쓰세요 삼성도 손짓…MZ들 눈독 들인 틱톡샵’이라는 표현이 딱 맞게, 글로벌 기업들은 틱톡을 단순한 마케팅 채널 넘어서 핵심 판매 채널로 자리 잡혀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디지털 소비자들의 여정을 주도하는 이 플랫폼에서, 삼성전자가 어떤 모습으로 더 큰 성과를 만들어갈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Reference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12056683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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