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美 유명 래퍼 극찬에 BTS 뷔까지 홀렸다…K-치킨 브랜드 뭐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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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by 한국경제

최근 세계적인 래퍼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가 한국을 찾아 내한 공연 중 깜짝 고백한 이야기가 화제입니다. 바로 그가 극찬한 ‘맘스터치’ 햄버거와 치킨 버거의 맛인데요. 미국 유명 래퍼가 인정한 한국의 K-치킨 브랜드와 햄버거가 어떤 매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그토록 열광했을까요?

타일러는 공연 현장에서 “이 나라 치킨이 이렇게 맛있다고 왜 알려주지 않았냐”고 감탄을 금치 못했고,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인 에드워드 리 버거에 대해 “이렇게 맛있어도 되냐”며 감탄의 소리를 높였습니다. 그의 눈에 띄는 이 같은 반응은 단순한 팬심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인정받는 K-치킨과 햄버거의 특별함을 보여줍니다.

특히, 맘스터치가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해 선보인 버거는 지난 2023년 한미정상회담 당시 백악관 만찬 셰프도 극찬하며 세계적 이미지를 굳혔고, 출시 첫날에는 예약이 30분 만에 모두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처럼 미국 래퍼와 글로벌 셀럽들이 극찬하는 K-치킨과 햄버거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바로 한국의 정성스러운 맛과 창의적인 레시피, 그리고 세계 시장을 겨냥한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 덕분입니다. 맘스터치는 미국, 태국, 일본 등을 넘어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과 중동 등 인근 국가에도 진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美 유명 래퍼 극찬에 BTS 뷔까지 홀렸다…K-치킨 브랜드 뭐길래’라는 소식은 한국 식품의 세계적 위상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과연 앞으로 어떤 새로운 K-푸드가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지 기대되지 않으세요? 한국의 맛이 세계를 다시 한번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맘스터치와 BTS 뷔, 그리고 글로벌 푸드 혁명: 美 유명 래퍼 극찬에 BTS 뷔까지 홀렸다…K-치킨 브랜드 뭐길래

최근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까지 강타하고 있는 K-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다시 한 번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세계적인 래퍼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가 맘스터치 햄버거와 치킨을 극찬하며, BTS의 뷔까지 열광한 덕분인데요. 이들이 입을 모아 칭찬한 바로 그 브랜드, 과연 무엇이 특별할까요?

글로벌 셰프와 연합한 K-치킨의 글로벌 열풍

2023년, 맘스터치는 에드워드 리 셰프와의 협업으로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를 선보였습니다. 에드워드 리는 미국 유명 레스토랑 셰프이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준우승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미식가입니다. 이 협업은 단순한 메뉴 출시 그 이상으로,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푸드 혁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BTS 뷔와 미국 래퍼, 그리고 K-푸드의 만남

이 같은 소식을 더욱 빛내는 것은 BTS의 뷔입니다. 뷔는 SNS에 ‘오늘 밤 맘스터치 버거를 먹을 거다’라고 공개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임을 직접 언급했는데요. 과거 팬사인회에서도 ‘맘스터치 신제품이 나왔는데 꼭 먹어보라’고 추천했던 만큼, 이 브랜드에 대한 애정은 각별합니다. 타일러도 콘서트에서 맘스터치 햄버거를 두고 ‘세상에 이런 일이 색다른 맛’이라고 감탄했으며, 다시 한국에 돌아오겠다고 공언할 정도입니다.

아시아를 넘어 세계 시장으로 확장 중인 맘스터치

맘스터치는 2018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1호점을 연 이후, 태국, 몽골, 일본, 라오스 등 아시아 시장에 강하게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우즈베키스탄 현지 기업과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으로 글로벌 확장 속도를 높이고 있는데요. 아시아를 넘어 중동까지 진출을 준비하며, 많은 글로벌 소비자가 K-푸드의 새로운 강자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왜 맘스터치가 世界를 사로잡는가?

이처럼 미국 유명 래퍼와 글로벌 셰프, 그리고 BTS까지 인정하는 맘스터치의 비결은 바로 ‘차별화된 맛과 글로벌화 전략’에 있습니다. 한국의 전통적인 맛에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하고, 세계 각국의 입맛에 맞춘 메뉴 개발로 K-치킨, K-햄버거의 새 역사를 쓰고 있기 때문이죠.

결론: K-치킨 브랜드 뭐길래, 세계가 주목한다

즉, 맘스터치와 BTS 뷔, 그리고 글로벌 셰프 에드워드 리의 만남은 단순한 인기 상승의 연속이 아니라, 한국 음식이 세계 시장을 뒤흔드는 구체적인 사례입니다. 이번 기회에 왜 맘스터치가 현재 가장 ‘핫’한 K-푸드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는지, 그 이유를 확실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글로벌 팬과 미식가들이 인정하는 맘스터치의 모습에서 한국 음식을 향한 새로운 도약의 순간을 기대하세요.

Reference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915317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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